나경원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으로 부터 전화 한 번 받아보지 못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재해 및 건전재정 추경 긴급토론회에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청와대가는 국회 정상화를 위한 노력을 하지 않고 있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에 청와대가 자유한국당을 향해 대화 노력을 하지 않고 있다는 것에 대한 역공으로 물밑 대화나 설득의 노력이 전혀 없이 공개적으로 야당을 압박하고 있다고 역설한 것이다.

나 원내대표는 또 "현재 여당과 저희는 치열하게 국회를 정상화 하기 위해 논의를 계속하고 있다"며 "신뢰 복원의 과정을 차곡 차곡 쌓아가고 있다. 그런데 청와대에서 대통령은 야당탓을 하고, 대통령이 순방한 틈에 정무수석과 정무 비서관이 연일 야당을 조롱하고 압박하고 있다"고 질책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 체제가 출범한 이후 노 실장으로부터 한 번도 전화를 받아보지 못했다"며 "이렇게 국회가 파행됐는데 그 동안 저한테 연락 한 번 제대로 했나. 그러면서 정무수석은 최근에 '청와대는 빠지라'고 해서 연락을 안하고 있다고 해명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 빠지라는 것은 쓸데없이 정치 전면에 청와대가 나서서 야당을 압박하고 조롱하지 말라는 얘기"라며 "청와대가 실질적으로 야당과 물밑 대화를 시도하거나 설득하려는 노력은 전혀 하지 않고 있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