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국 대통령 공식방한 환영 만찬<사진=청와대>

[노동일보]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30일 "남조선(남한)당국이 대미굴종 자세를 버리지 않는다면 언제 가도 북남관계가 오늘의 침체상태에서 벗어날수 없다"고 밝혔다.

이날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비무장지대(DMZ)를 방문하는 것과 관련 '현실이 보여주는 것은' 제목의 개인 필명 논평을 통해 "미국의 승인없이는 북남관계에서 한걸음도 나아갈 수 없다고 여기고 있는 남조선 당국의 사고방식은 더이상 방관시할 수 없는 시대착오적인 행태가 아닐수 없다"고 비난했다.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또 "우리의 주동적인 결단과 조치에 의해 모처럼 마련됐던 북남관계 개선의 좋은 분위기가 흐려지고 판문점선언 채택 이전으로 되돌아갈수 있는 엄중한 정세가 조성되고 있는 것은 미국의 횡포무도한 방해 책동과 함께 남조선 당국의 친미굴종적 자세 때문"이라며 "북남관계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는 철두철미 북과 남이 주인이 되여 풀어나가야 할 민족 내부문제로서 애당초 미국을 비롯한 그 어떤 외세가 끼여들 자격도 명분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미국을 떠나서는 자체로 어떠한 결심도 할수 없는 남조선 당국이 대화와 협상의 상대라면 아무것도 해결될 것이 없다는 것이 내외의 일치한 평가"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