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기 "(윤석열 윤대진)조폭들이 조폭적 의리 과시하는 장면 같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1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와 윤대진 법무부 검찰국장이 이어진 의혹에 대해 "국민들이 조폭 영화에서 조폭들이 조폭적 의리를 과시하는 장면을 떠올리지 않았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 정책위의장은 또 "윤 후보자는 소윤(윤 국장)과 둘이서 정말 소인배 다운 의리를 과시하는 모습을 보인다"며 "의리있는, 형제같은 우리가 아름답지 않느냐는 식의 모습을 보인다"고 일갈했다.

이에 윤 후보자가 지난 8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윤 국장의 친형인 윤우진 전 서울 용산세무서장에게 변소사를 소개해준 적이 없다고 진술했다가 '윤 전 세무서장에게 변호사를 소개해줬다'고 기자에게 말한 녹음 파일이 공개돼 위증 논란이 벌어진 것에 대해 강하게 비난하며 사실상 사퇴를 역설한 것이다.

이어 정 정책위의장은 "인사청문회를 통해 윤 후보자의 거짓말, 뻔뻔스러움을 온 국인이 지켜봤다"며 "그쯤되면 당연히 자진사퇴할 것으로 국민이 예상했지만 이 정권, 여당은 무슨 문제가 있느냐는 식의 대응을 해 국민의 억장이 무너진다"고 질책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