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조(조국)·양(양정철)·은(김정은) 세트로 나라가 엉망"<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함께 묶어 '조(조국)·양(양정철)·은(김정은) 세트'라고 일갈했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이같이 조.양.은이라고 비꼬은 뒤 "야당탄압 전문가인 조국과 여권 단속 전문가인 양정철, 김정은 등 '조양은' 세트로 나라가 엉망"이라며 "여기에 문재인 대통령까지 합치면 대한민국 '퍼펙트 리스크' 조합"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경찰의 야당탄압 수사는 사실상 제2의 패스트트랙 폭거"라며 "조국 민정수석이 기획하고 경찰이 실행하는 보복정치에 한국당이 위축돼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불법 사보임으로 국회를 무력화한 문희상 국회의장과 김관영 전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부터 수사하라"며 "야당에 대한 폭력진압부터 수사하라"고 주장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야당을 수사하려거든 책임자인 저부터 소환하라"며 "겁주기 소환에 응하는 것 자체가 국회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포기한 것이다. 야당이 야당이길 포기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여기에 나 원내대표는 여당의 정권 실세들이 양정철 원장과 만나 논의한다는 입장을 내보이며 이런 상황을 비꼬듯 질타했다.

나 원내대표는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에서 밝혀졌듯 정권 실세들 중 양정철 원장을 거치지 않은 사람은 없다"며 "국회의장과 국정원장, 광역단체장, 서울중앙지검장까지 훑는다. 몰래 숨어서도 아니고 당당히 전국을 휘젓는다"라고 비난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대한민국 리스크의 정점은 뭐니뭐니 해도 문재인 대통령"이라며 "김정은과의 정치이벤트에만 골몰하며 외교도 국익도 경제도 놓치고, 허겁지겁 기업인들 불러 '사후약방문'을 한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 나라는 어디로 가는가"라며 "조양은 없는 정치, 야당보복과 선거용 이벤트가 없는 정치로 돌아가야 대한민국이 정상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역설했다. 

나 원내대표는 일본의 무역보복 등 경제·외교문제에 대해서도 "문 대통령은 냉혹한 힘의 질서가 지배하는 국제정세를 모르는 아마추어 외교를 펼친다"며 "이제라도 현실을 직시하고 타개할 외교적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내각이 모두 비상상황임을 인식하고 돌파해야 할때 이낙연 국무총리는 순방을 떠나고 강경화 외교부장관도 아프리카 3개국 순방 나선다"며 "당면한 위기를 책임질 사람이 해외로 나가는 정권. 이것이 현실인식 수준이다. 이 총리는 순방을 취소하고 강 장관도 귀국하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개특위, 사개특위 위원장을 나누기로 했으면 빨리 민주당은 자신들의 특위를 결정해야지 하나도 안한다"며 "본회의를 이틀 연속으로 하면 정경두 국방부장관 등의 해임건의안을 표결할 수 있으니 이제는 하루만 하자고 한다. 민생, 안보는 관심이 없고 오로지 총선용 추경만 하겠다고 한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