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반일감정 선동하고, 국민 편가르고, 야당 공격에 바빴지 무슨 해결책 내놨나"<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2일 청와대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반일감정 선동하고, 국민 편가르고, 야당 공격에만 바빴지 무슨 해결책을 내놨나"라고 일갈했다.

황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응하는 청와대와 여당의 행태를 보면 이제 답답함을 넘어 안타까울 지경"이라고 질책했다.

황 대표는 또 "우리당이나 국민들 어느 누구도 일본 잘했다고 말하는 사람은 없다"며 "그런데 청와대와 생각이 조금이라도 다르면 죄다 '친일파'라고 딱지를 붙이는 게 옳은 태도인가"라고 비난했다.

이어 황 대표는 "기업들은 당장 생존을 염려해야 하는 처지인데, 쫄지말라고 말만 하면 기업들의 경쟁력이 살아나는 것인가"라며 "이러니 문재인 정권이 사태 해결에 대한 생각은 없고, 국내 정치에 이용하려고 한다는 비판까지 나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황 대표는 "더 걱정이 되는 건 과연 문재인 정권이 이 사태를 해결할 능력이 되는가 하는 근본적 의문이 든다는 것"이라며 "국정을 책임지고 있는 대통령과 집권세력이라고 하면, 외교적으로 풀든 맞서서 결사항전하든 사태를 극복할 대책을 내놓는 것이 우선이다. 그런데 이 정권은 일본과 연일 싸우자고 선동하면서도 정작 어떻게 싸워서 이길 것인지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질책했다.

황 대표는 "외교적 해법도 없고, 맞서 싸울 전략도 없다. 큰소리만 치고 실질적 대책은 못 내놓는 것이다. 이 정권은 나라를 패망으로 몰아갔던 구한말 쇄국정책이나 다를 바 없다"며 "한미동맹이 튼튼하고, 우리가 국제적 지지를 받는다면 일본 아베정권이 이렇게 폭주할 수가 없었을 것이다. 반시장, 반기업 정책으로 우리 경제를 무너뜨리지 않았다면 일본 경제보복에 우리가 훨씬 당당하게 맞설 수 있었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황 대표는 "내부의 경쟁력과 외부의 외교력을 모두 망가뜨려놓고 아직도 야당 탓, 기업 탓만 하고 있다. 진심으로 나라의 미래를 걱정하지 않을 수가 없다"며 "우리당은 이미 대일특사 파견과 한일 정상회담 추진, 민관정 협력위원회 구성등에 대한 대안을 내놓은 바 있다. 우리당의 대응 방안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이 정권이 추구하는 대안이 도대체 무엇인지 밝혀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