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훈 "(민주평화당 탈당)바른미래당에 전염병으로 되지 않도록 유의해달라"<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임재훈 사무총장은 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안정치를 위해 민주평화당에서 탈당하는 의원들응 향해 "민주평화당 탈당파 중 일부 중진 의원들이 공공연히 바른미래당 호남 의원이 대안정치에 합류할 것이라는 유언비어를 하는데 당장 그만두라고 엄중히 경고한다"고 일갈했다.

특히 임 사무총장은 "당을 깨고 분당해 정치세력을 도모하는 건 자유지만 바른미래당에 전염병으로 되지 않도록 유의해달라"고 지적했다.

임 사무총장은 또 "손학규 대표가 온몸이 진토가 돼도 바른미래당을 사수하겠다고 천명했듯이 바른미래 의원들은 대안정치 세력에 추호도 관심없다는 것을 강조한다"며 "당대당 통합도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임 사무총장은 "탈당파 일부 의원이 바른미래당에 개별적으로 복당한다면, 현재 당헌당규상 녹록치 않아 몇 가지 장애물을 제거해야하지만 전향적·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점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또한 임 사무총장은 이혜훈 의원을 향해 "바른미래당은 A급이냐, 아니면 바겐세일 상품이냐"며 "몸값 올리기 방책이 잘 진행되나. 몸값은 언제까지 책정을 마무리 하겠나. 자유한국당에서 손을 내밀고 있는가"라고 질시했다.

임 사무총장은 "나 원내대표와 교감 나눌 예정인가"라며 "아직까지 답이 없으니 제가 답을 드린다. 나 원내대표는 그제께 말한 대로 잠꼬대를 했고 이혜훈 의원은 허공에 삽질했다. 정치는 손익을 계산하는 비즈니스가 아니다"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