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주 "우리 국민이 왜 겁먹은 개같은 정부의 백성 돼야 하나"<사진=백승주의원블러그>

[노동일보]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백승주 의원은 16일 YTN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북한의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가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를 비난한 것과 관련 "우리 당 황교안 대표가 박수를 안 치는 것까지 따지며 북한의 막말에 대해선 응석받이처럼 받아주고 봐주니 이런 망발이 나오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이날 백 의원은 이같이 지적한 뒤 "어제 문 대통령의 경축사가 나온지 몇시간도 안돼 이런 북한의 망발이 나왔다는 것인데, 정부가 북한을 제대로 인식해야 한다"고 질타했다.

이런 가운데 이날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대변인은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담화에서 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에 대해 "망발을 늘어놓았다, 두고 보면 알겠지만 우리는 남조선 당국자들과 더이상 할 말도 없으며 다시 마주 앉을 생각도 없다"고 맹 비난했다.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대변인은 또 "남조선당국이 이번 합동군사연습이 끝난 다음 아무런 계산도 없이 계절이 바뀌듯 저절로 대화국면이 찾아오리라고 망상하면서 앞으로의 조미(북한 과 미국)대화에서 어부지리를 얻어보려고 목을 빼들고 기웃거리고 있지만 그런 부실한 미련은 미리 접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백 의원은 "북한이 이런 메시지를 보낸 것은 비핵화에 대한 자신들의 의지에 대해 우리 대통령이 끼어들지 마라, 너희(남한 정부)하고 이야기 안할 것이라고 했는데 왜 끼어드냐, 이런 데 대한 도발 아닌가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백 의원은 또 "제가 야당 의원이지만 우리 대통령이다. 그런데 우리 대통령을 보고 겁먹은 개 같다,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으면 저는 분노해 잠을 못 이룬다"며 "우리 국민이 이 수모를 받아도 되겠나. 우리 국민이 왜 겁먹은 개같은 정부의 백성이 돼야 하나"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이어 백 의원은 문 대통령의 '흔들리지 않는 나라를 만들겠다'는 경축사 발언에 대해 "지금 흔들고 있는 주체에 대한 분명한 인식이 있는가에 대해 의문이 든다"며 "대한민국 건국 이후 가장 심하게 흔들어 온 세력은 바로 북한"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