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 우파 통합 위해 죽기 각오하고 앞장서겠다"<사진=김정환기자>
나경원 "내년 총선 승리 반드시 필요하다. 우파가 모두 하나 돼야한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4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 거리에서 열린 '살리자 대한민국! 문(文)정권 규탄 광화문 집회'에 참석해 "자유 우파의 통합을 위해서 저를 내려놓겠다"며 "죽기를 각오하고 앞장서겠다"고 보수 우파 통합을 역설했다.

특히 황 대표는 "(보수 우파)우리가 총선에서 세 번 졌다"며 "분열 때문에 졌다. 나뉘었기 때문에 졌고 뭉칠 때는 다 이겼다"고 보수 통합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20번의 총선에서 자유 우파 정당이 15번을 이겼다"며 "우리는 이겨본 정당이다"고 내년 총선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강한 의지와 함께 내보였다.

이어 황 대표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으; 사모펀드, 딸 학교 문제 등에 대해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고 있다는 입장을 강하게 내보렸다.

황 대표는 "입으로는 공정 정의를 얘기했다. 그렇지만 뒤로는 불법과 나쁜 관행을 따라 자기 이익을 챙겼다"며 "말과 행실이 다른 거짓 조국을 민정수석으로 쓰고 이제 또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했다. 거짓말 가짜 정권 아니냐"며 문재인 정권을 겨냥했다.

또한 황 대표는 "(문재인 정부는)진짜 적폐 정권이다"며 "문재인 정권은 이미 실패했다. 이 정부의 폭정을 우리가 막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여기에 황 대표는 내년 총선 승리를 재차 강조하며 "내년 4월 15일 반드시 이 힘을 모아 반드시 이 정권을 심판하자. 똘똘 뭉쳐 힘을 모아 이기자"고 거듭 말했다.

이날 집회에 참석한 나 원내대표도 "그들의 조국을 구하기 위해서 우리의 조국을 버렸다. 안보에서도 거짓말하는 문재인 정권을 규탄하자"며 "답은 하나, 정권 교체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내년 총선 승리가 반드시 필요하다. 우파가 모두 하나가 돼야한다"며 "황 대표를 중심으로 하나로 뭉치자"고 황교안 대표를 추켜 세우며 우파 및 보수 통합을 역설했다.

이런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황 대표를 비롯해 지도부, (자유한국당)지지자들은 '살리자 대한민국! 문(文)정권 규탄 광화문 집회'를 마친 뒤 문재인정부 규탄을 외치며 청와대로 방향으로 가두행진을 이어갔다.

한편 이날 '살리자 대한민국! 문(文)정권 규탄 광화문 집회'에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 등외 당 지도부들과 지지자들이 참석했으며 주최 측 추산 10만여 명이 집결해 문재인 정부를 규탄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