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조국 한사람으로 인해 대한민국 법치, 훼손되고 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핵심피의자인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좋은 사람'이라니, 검찰은 그 좋은 사람을 수사하겠다고 나선 것인가"라며 "사실상 검찰에게 조국을 수사하지 말라고 하는 공개적 압박을 한 것"이라고 일갈했다.

이에 황 대표는 "어제(1일) 문재인 대통령이 출국하면서 하신 말씀을 듣고, 과연 정말 대통령이 하신 말씀인지 제 귀를 의심했다"며 강하게 질타했다.

황 대표는 또 "그동안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적 분노가 들끓고 있는데도 침묵으로 일관해왔다"며 "그래놓고 이제와서 내놓은 첫마디가 입시제도를 재검토하라, 청문회 때문에 좋은 사람 발탁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어떻게든 조국을 지키려는 모습이 정말 불쌍해 보일 정도"라고 비꼬았다.

이어 황 대표는 "어제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은 대통령이 우리 국민들을 얼마나 우습게 보는지를 그대로 드러낸 것"이라며 "아무리 국민들이 철회를 요구해도 검찰이 수사에 나서도 결국 조국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60%를 넘는 국민들이 조국 임명에 반대를 하고 있는데도 결국 이를 무시하고, 그들만의 대통령이 되겠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런 가운데 문 대통령은 전날(1일) 동남아 3국으로 출발하기 전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를 만나 "인사청문회를 정쟁으로만 몰고가 능력있고 좋은 사람들이 청문회가 두려워서 사양하는 일이 늘고 있어 발탁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의 이런 발언을 놓고 자유한국당 등 야당은 사실상 조국 후보자를 좋은 사람으로 지칭하며 임명을 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전망하며 비판하고 있다.

또한 황 대표는 "'조국 사태'의 근본 책임은 편법, 불법으로 부를 축적하고 특혜와 특권으로 자녀를 키운 조 후보자는 물론 이런 사람을 법무장관으로 앉히려는 대통령에게 있다"며 "그런데도 스스로 책임을 인정하기는커녕 국회와 야당에 책임을 떠넘겼다. 인사청문회 제도 취지까지 부정하고 나선 것이다. 국정 최고책임자로서 무책임하기 짝이 없는 발언"이라고 질책했다.

황 대표는 "지금 문재인 정권은 조국 한사람을 구하기 위해 안보도 희생시키고, 국익도 무력화시키고 사법농단까지도 서슴지 않았다"며 "조국 한사람으로 인해 대한민국 법치가 훼손되고 있다. 삼권분립이 흔들리고 있다"고 질타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묻는다"며 "국민인가, 조국인가. 이 질문도 대답을 안하고 피한다면 정말 대통령의 자격 없다. 지금이라도 조국 지명을 철회하고 그가 저지른 반칙과 특권 응징하는 결정을 내려주기를 바란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헛된 욕심버리고 조국을 버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