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조국 후보자 반박 대국민 기자간단회 개최<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이 3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전날(2일) 오후 3시30분께 시작해 이날 새벽까지 진행한 대국민 기자간담회를 반박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자유한국당은 국회에서 '조국 후보자의 거짓과 선동' 대국민 고발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날 자유한국당의 기자간담회는 조 후보자의 특권과 반칙 의혹, 사모펀드 의혹, 웅동학원 및 부동산 의혹 등으로 나눠 세밀하게 문제점을 밝힌다는 계획이다.

조 후보자의 특권과 반칙 의혹에 대해서는 곽상도 의원, 김도읍 의원, 김진태 의원, 이은재 의원 등이 맡아 진행하며 사모펀드 의혹은 장제원 의원과 김종석 의원, 주광덕 의원, 김용남 전 의원이 맡는다. 웅동학원 및 부동산 의혹은 최교일 의원과 정점식 의원, 주광덕 의원이 맡아 진행한다.

이에 자유한국당은 조 후보자의 전날 기자간담회에 대해 지난달 29일 더불어민주당 법제사법위원들이 증인출석 부분을 안건조정위원회에 회부할 때부터 기획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하지만 조 후보자는 자유한국당이 인사청문회를 방해해 직접 국회를 찾아 기자간담회를 갖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자유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이 기획까지 세우며 국회 인사청문회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이다.

자유한국당 법사위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웅동학원, 사모펀드 의혹 등 주제별로 의원들이 역할 분담해서 진행할 것"이라며 "형식은 조 후보자의 거짓말을 지적하는 형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지금 청문절차는 진행되고 있다"며 "그런데 송기헌 민주당 의원이 인사청문회 무산이라는 얘기를 했고, 이후 민주당이 언급했다. 조 후보자는 무산 직후 이해찬 민주당 대표에게 전화해 간담회를 요청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철저하게 기획되고 준비된 것이다. 조 후보자 참석 요구도 가능하리라고 본다. 참석을 요구할 수도 있다"며 "조 후보자의 기습적인 기자간담회 때문에 답변을 면밀히 분석하고 있다. 간담회에서 조 후보자의 거짓말을 바로잡는 것이 주가 될 것이다. 새로운 사실이 있다면 발표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