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조국 후보자, 대선 준비 위한 자금 만들어야 하는 입장"<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은 3일 국회에서 열린 년에 한 두번 본다는 5촌 조카에 10억 원의 거금을 맡긴 것이 의문스럽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조 후보자를 사실상 자신의 후계자로 내정해서 밀어줬고, 조 후보자는 대선 준비를 위한 자금을 만들어야 하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문 대통령은 조 후보자 임명을 강행하겠다고 억지를 부리는데 국민이 자격이 없"며 "마음 속에서 폐기 처분한 조 후보자를 문 대통령이 살린다면 국민모독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일갈했다.

이어 김 의원은 "조 후보자의 실체는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와 자유시장경제라는 헌법 가치를 부정하고 국가 전복을 기도한 인물"이라며 "이런 인물이 법질서 수호의 상징인 법무부 장관이 되는 것은 문 대통령이 헌법을 우롱하는 꼴이라는 점에서 용납이 안된다"고 지적했다.

특히 김 의원은 전날(2일) 진행된 조 후보자의 기자간담회에 대해서도 "조 후보자의 언행은 정말 참기 어려운 국민과 국회에 대한 능멸"이라며 "청문회를 피하기 위한 거짓 변명 기자간담회를 보고 조 후보자는 불의와 불공정의 아이콘이자 기만의 아이콘임을 알게됐다"고 질타했다.

또한 김 의원은 조 후보자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해서도 "과거 경험 볼때 검찰 수사에 대해 청와대가 몰랐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며 '조 후보자 휴대전화 압수수색 영장 기각도 이상하다. 조 후보자 봐주기로 결론이 난다면 검찰은 권력의 충견이라는 과거의 오명을 뒤집어쓰고 역사 앞에서 죄인이 될 것"이라고 질책하 듯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