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리 욕심 때문에 버틴 조국 후보자, 결국 스스로 부적격임을 입증했다"<사진=김정환기자>
나경원 "자리 욕심 때문에 버틴 조국 후보자, 결국 스스로 부적격임을 입증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3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전날(2일) 국회 대국민 기자간담회에 대해 "점령군 행세를 하면서 국회를 기습해 기자간담회를 열었다"며 "역설적이게도 후보 사퇴의 필요성을 굳혔다"고 일갈했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조국 후보자의 거짓! 실체를 밝힌다'라는 내용으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리 욕심 때문에 버틴 조국 후보자, 결국 스스로 부적격임을 입증했다"며 이같이 벍혔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조국 후보자 사퇴를 촉구하면서 "조국 후보자, 이제 그만 내려오시라. 국민을 더 화나게 하지 마시라"며 "수사부터 충실히 받으시라. 문재인 대통령, 이제는 아집에서 벗어나주시라. 지명 철회가 정권 보호이다. 임명 강행이 정권 몰락"이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조국 후보자의 어제 기자간담회, 한마디로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려다 의혹만 키웠고, 감성을 자극하려다 분노를 자극했다"며 "국민 현혹의 의도는 국민과 언론의 지혜 앞에 막혔고, 진실 은폐의 공작은 터져 나오는 증거 앞에 좌절되었다"고 비난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부탁하지도 않았는데 딸을 논문 제1저자에 올려준다. 신청도 안했는데 장학금이 뚝 떨어진다. 사모펀드가 뭔지도 모르고 10억 넘게 돈을 넣었는데, 관급공사 수주에 성공한다"며 "조 후보자에게 알라딘의 지니라도 있는 건지 하는 그런 생각"이라고 비꼬았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그 알량한 변명에 국민들은 속지 않는다. 청년의 멍든 마음은 분노로 바뀌고 있다며 "인사청문 제도를 무시한 기자간담회 만으로라도 국민 모독의 죄를 지은 조 후보자가 그 변명마저도 시종일관 분노유발과 짜증폭발이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 후보자가 법무부장관이 되는 순간 우리 법질서의 권위는 땅 밑으로 추락한다"며 "조국 후보자의 사퇴, 문재인 대통령의 후보자 지명 철회 이것만이 답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