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야당이 정국 주도권 잡을 기회였는데 무지, 무기력, 무능으로 놓쳤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 합의를 두고 "차라리 청문회 없이 '국민 무시 임명 강행'으로 국민들의 분노를 더 사게 했다면, 야당이 정국의 주도권을 계속 잡을 수 있었을 것"이라며 "야당이 정국 주도권을 잡을 기회였는데 무지, 무기력, 무능으로 놓쳤다"고 일갈했다.

홍 전 대표는 또 "조 후보자가 (인사청문회 없이)임명 되더라도 그것을 기회로 정기국회 의사일정 협의를 조국 국정조사와 특검을 연계시켰으면 정국 주도권 계속 잡을 수 있는데 절호의 찬스를 놓쳐버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홍 전 대표는 "무슨 이유로 야당이 이런 통과의례에 불과한 증인도 없는 들러리 맹탕 청문회의 장을 만들어 주는가"라며 "무슨 지은 죄가 많길래 문 정권 2중대를 자처하는가. 이제는 문 정권과 야당도 동시에 국민 분노의 대상이 됐다"고 질타했다.

또한 홍 전 대표는 "조국 사태가 문재인 정권과 야당 모두에게 정국 방향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문 정권에 대한 분노는 임계점을 넘었고 야당의 무지, 무기력, 무능함에 대한 분노도 한계점에 와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