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검찰, 조국 법무부 장관 5촌 조카 철저하게 수사하라"<사진=김정환기자>
자유한국당 "검찰, 조국 법무부 장관 5촌 조카 철저하게 수사하라"<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이 14일 체포된 조국 법무부 장관 5촌 조카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며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이날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당 논평을 통해 "조국 일가의 사모펀드 게이트 핵심인물인 5촌 조카 조모씨가 인천공항에서 체포됐다"며 "청문회를 앞두고 해외로 돌연 출국해 잠적했던 조씨는 이후 공개된 녹취록에서 투자사 대표와 말맞추기를 시도하고, 사모펀드 관련 사실이 밝혀지면 '조 후보자가 낙마해야 하는 상황' '다 죽는다'라고 했던 인물"이라고 일갈했다.

전 대변인은 또 "국민 분노를 사고 있는 딸의 입시 부정 의혹과 사학비리 의혹에 이어 조국펀드는 조국 개인을 넘어 권력 수뇌부가 연결된 권력형 비리의 전형적 모습을 갖춰가고 있다"며 "중요한 것은 사건의 진실이 한 점도 남김없이 세상에 드러나는 것이다. 그것이 대한민국 국민이 생각하는 진정한 개혁이고, 정의의 실현"이라고 강조했다.

김현아 원내대변인도 당 논평에서 "증거인멸의 우려가 매우 높은 만큼 구속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 검찰 수사를 앞두고 출국할 수 있었던 배경과 배후에 대해서도 밝혀져야 할 것"이라며 "주범의 체포로 진실의 문이 열릴지 또 다른 조작쇼가 시작될지 국민이 지켜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또 "조 장관은 조카의 펀드 관여 사실을 몰랐다고 했다가 '부인이 조카 소개로 결정했다'고 말을 바꿨다"며 "조카는 사건이 불거지자 주변인들과 말맞추기를 하고 청문회 위증을 교사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내대변인은 "검찰의 빈틈없는 수사가 있어야 한다. 항간에는 조카 선에서 꼬리자르기를 하려는 것 아닌가 의심이 제기되고 있다"며 "조 장관 부인을 비롯한 주변인들의 불법 혐의는 확실시 되고 있다. 조 장관과 교감 없이 부인 혼자 사모펀드 투자를 진행하고 운영에 개입했다고 보는 사람은 없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