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국회에서 조국 해임 건의안과 국정조사 관철하겠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5일 국회 본청 계단에서 열린 위선자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결의대회에 참석해 "우리당은 원내외 투쟁을 병행하기로 했다. 조국 파면 관철 및 헌정 농단 저지를 위한 정기국회를 반드시 만들겠다"며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써야 한다"며 "국회에서 조국 해임 건의안과 국정조사를 관철하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또 "윤석열 검찰총장이 수사를 더 잘하게 하기 위해서라도 특검을 해야 한다"며 "조 장관의 5촌 조카가 인천공항에서 긴급체포 되고, 조국과 배우자 PC의 하드디스크가 검찰 손으로 넘어가 수사는 이제 시작으로 이 정권을 재판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은 오늘도 조국 블랙홀에서 빠져나오려고 민생을 이야기하는데 후안무치, 적반하장"이라며 "저들은 온갖 수단을 다 쓰며, 패스트트랙 수사를 통해서도 압박할 것이다. 패스트트랙 수사는 불법 사보임부터 시작했으니 문희상 국회의장부터 조사하고, 이후 우리 당에 있는 모든 일은 제가 반드시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그동안 위선적인 문재인 정권의 민낯을 똑똑히 볼 수 있었다"며 "그럼에도 범죄 혐의가 없다는 이유로 당당하게 법무부 장관에 임명하는 문 대통령의 모습을 보면서 법치주의를 파괴하고, 제도로서의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헌법을 파괴하는 이 정권의 민낯도 다시 한번 똑똑히 보게 됐다"고 일갈했다.

나 원내대표는 "저들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파괴하는 헌법 파괴 세력으로 진보라는 말도 어울리지 않는다"며 "헌법 파괴 세력에 맞서 단호하게 단일대오를 유지하고 황교안 대표를 중심으로 우파 전체가 통합해서 하나로 가자"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