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자유한국당, 조국 장관 임명철회와 사퇴 만 촉구하고 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6일 자유한국당의 조국 장관 임명 반대 투쟁에 대해 "추석 민심에 드러난 국민의 요구는 시작도 끝도 모두 민생"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 명령에 부응해 이번 정기국회를 민생으로 일관하겠다"고 역설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지난 한 달도 부족해 추석의 시작과 끝을 '조국 사태'로 보낸 자유한국당의 모습에 실망을 금할 길이 없다"며 "수사는 검찰에 맡기고 민생은 국회가 책임지는 각자의 위치에서 자기 일을 성실하게 시작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 "추석 연휴를 전후로 자유한국당은 민생을 우선하는 대신 '조국사태'만 외쳤다"며 "황교안 대표는 서울역 광화문광장에서 1인시위 했고 소속의원은 삭발과 단식투쟁을 하며 조 장관 임명철회와 사퇴 만을 촉구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의 '오직 민생'이 정말 어렵다면 민생 먼저라도 실천하는 야당의 모습을 보여주길 호소한다"며 "이번 주부터 국회의 시간은 오직 민생을 위한 국민의 시간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원내대표는 "20대 국회의 마지막 정기국회 100일 만이라도 일하는 국회, 성과를 만드는 생산적인 국회가 되어야 할 것"이라며 "내일부터 3당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시작으로 20대 국회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정기국회가 본격적인 막을 연다. 국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