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대한민국 위한 법무부인가, 조국 일가 위한 법무부인가"<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6일 법무부가 검찰의 피의사실 공표를 제한하기 위해 법무부 훈령 개정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 "(조국 법무부 장관의)가족이 수사받고 있으니 피의사실 공표를 막겠다는 법무부 장관, 이것이 대한민국을 위한 법무부인가 조국 일가를 위한 법무부인가"라고 일갈했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조국 법무부 장관의 기소가 불가피해지니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검찰 수사를 방해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이 공보지침을 지키지 않을 경우 감찰할 수 있는 조항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며 "결국 감찰 지시를 빌미로 조 장관 본인이 직접 수사에 개입하는 것이라고밖에 해석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그동안 본인의 수사에 대해서는 보고도 받지 않겠다고 했는데, 공보지침을 변경하고 그것을 통해 감찰하고, 수사 내용을 다 알고 수사에 개입하겠다, 차단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전날(15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민생 먼저가 국민의 절대명령'이라고 밝힌 것에 대해 "이제 민생마저 조국 물타기로 사용하는가"라며 "가장 저열한 물타기다. (더불어민주당)본인들이 민생 다 망쳐놓고 지금 와 민생마저 조국 물타기로 삼는 것에 대해 안타깝다"고 질타했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최근 인터넷방송에 나와 '조국에게는 문제가 생길 수가 없어 주저앉히는 방법은 가족을 인질로 잡는 것'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서도 "세 치 혀로 그만 국민을 선동하라고 이야기하고 싶다"며 "여권 관계자들은 국민을 선동과 기만의 대상으로, 바보로 생각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