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제왕적 대통령에 취해 이성 잃고 있는 것 같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은 2일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제왕적 대통령에 취해 이성을 잃고 있는 것 같다"며 "문재인 정권도 어김없이 몰락의 길을 걷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김 의원은 "국민통합의 정점에 서 있어야 할 문 대통령이 분열의 최전선에서 국민 갈등을 일으키고, 대결과 갈등을 총지휘하는 형국"이라며 "문 대통령은 윤석열 검사를 검찰총장으로 발탁, 임명장을 주는 자리에서 우리 식구도 차별 없이 수사하라, 살아있는 권력도 수사하라고 공개적으로 주문했고, 윤 총장은 그 지시를 충실히 이행했는데 여권 지도부는 조국은 예외라며, 수만 명의 홍위병을 동원해 조국 수사 중단을 압박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김 의원은 또 "이것은 조국이 문 대통령과 한 몸이라는 뜻이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든다"며 "문 대통령과 여권 지도부는 검찰의 조국 수사에 압력을 넣는 행위가 사법 방해이고 민주주의 파괴 행위라는 것을 깨닫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문 대통령이 국민을 이기려고 하는데, 그 길은 몰락의 길이라는 것을 깨닫기 바란다"며 "진정한 검찰 개혁은 조국을 구속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