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대통령이 끝 모를 오기와 집착으로 국론분열과 깊은 대립 골 만들고 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8일 국회에서 열린 '文실정 및 조국 심판'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도 모자랄 판에 대통령이 끝 모를 오기와 집착으로 국론분열과 깊은 대립의 골을 만들고 있다"며 "국론분열이 아니라는 (대통령의) 말, 상식과 양심 분열이다. 유체이탈식 화법"이라고 일갈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국민이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될 수 있게 문재인 대통령께서 조국 파면을 결단하면 된다"며 "대통령의 책임 회피로 온 나라를 아수라장으로 만들고 그것을 직접 민주주의로 포장하지 말라. 대의정치가 민의를 반영하지 못하는 게 아니라 대통령과 여당이 민의를 부정하고 있을 뿐"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은근슬쩍 공수처가 마치 기정사실화된 검찰개혁인양 국민을 속였다"며 "문 정권이 표방하는 검찰개혁은 권력에 의한 검찰장악일 뿐이다. 국민이 바라는 인권을 보호하고 검찰에 집중된 수사·기소권을 분리하는 그런 검찰개혁과는 딴판"이라고 질타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공수처 설치란 사법장악 시도를 철저히 막겠다. 수사기관 권력의 올바른 견제·균형의 원칙으로 검경수사권 조정 등 진짜 검찰개혁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문희상 국회의장의 전날 발언에 대해서도 "언제든지 사개특위(사법개혁특별위원회) 법안을 상정하겠다는 취지로 말하신 것은 틀려도 한참 틀린 말"이라며 "여당과 여당 2중대의 합의문 보면 선거법을 먼저 상정하게 돼 있다. 그런 합의에도 위반될 뿐 아니라 이 부분 충분히 논의해 상정해야 하지만 의장이 마치 강행상정 의지를 확고히하는 것은 매우 적절치 않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유재수 전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 의혹에 대해서도 "어제 비감찰 무마 의혹이 사실이란 추가 증언이 나왔다"며 "이것이 바로 조국 게이트에 국정조사가 필요한 이유다. 조국 게이트는 단순 범죄행위를 넘어 문 정권 권력이 개입된 부패 비리게이트"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지금 조국 일가의 노골적인 검찰 농락과 국민 농락을 보십시오. 마실 다니듯 검찰을 마음대로 드나든다. 갑자기 수술해야 한다면서 영장심사까지 미룬다"며 "한마디로 황제수사, 황제조사, 황제가족이다. 당장 직접수사를 받아야 할 장관은 보란듯이 미술관에 다니고 주진우 기자를 만난다고 한다. 국민을 조롱하는 것 아닌가"라고 질책했다.

나 원내대표는 "여당은 끝끝내 조국 구하기에 올인"이라며 "이렇게 국회가 스스로 헌법상 책무를 저버리고 청와대 눈치만 살펴본 적이 있나. 국회 일원인 저로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몰염치다. 여당에 촉구한다. 당장 국정조사 수용하고 특별감찰관 임명을 위한 추천해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