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유시민 이사장 발언)우주 최강의 궤변"<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을 향해 "어제는 한 강연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부부가 죄가 없다고 단정했는데 그 이유가 가관"이라며 "검찰이 대대적으로 수사했지만 아직 나온 게 없기 때문에 증거가 없다는 것이다. 유 이사장의 궤변이 날이 갈수록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우주 최강의 궤변"이라고 일갈했다.

하 최고위원은 또 "그동안 밝혀진 조 장관 부인의 범죄 증거는 셀 수 없이 많다"며 "동양대 컴퓨터에서 표창장 위조 구체적 증거 발견됐고, 증거인멸 교사는 유 이사장 본인이 인터뷰한 김경록씨도 인정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하 최고위원은 "검찰 수사와 김경록 인터뷰 통해 블라인드 펀드였다는 코링크 투자가 자본시장법, 공직자윤리법 위반이라는 사실도 확인됐다"며 "그 외에도 증거 많다. 다만 청와대와 여당이 하도 피의사실 공표 겁박하니까 공개하지 못할 뿐이다. 조 장관 부부가 기소되면서 증거가 다 나올 테니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하 최고위원은 "대규모 수사인력 필요한 건 그만큼 범죄혐의가 많다는 것이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건 조국 수호 세력의 조직적인 수사방해 때문"이라며 "유 이사장이 황당한 궤변으로 혹세무민만 하지 않았더라도 검찰 수사 좀 더 빨라졌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