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이기는 공천이라고 해도 국민 납득할 수 있는 공천 돼야"<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3일 부산 부경대학교에서 열린 저스티스 리그, 공정 세상을 위한 청진기 투어를 마친 뒤 취재를 위해 동행한 기자들에게 "공천 제도에 관해 다양한 혁신 방안들을 검토하고 있다"며 "이기는 공천이라고 해도 공정해서 국민 납득할 수 있는 공천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또 패스트트랙 수사 대상 의원들에 대한 가산점에 대해 "우리 당을 위해 헌신하고 기여한 분들에 대해서는 평가해야 하지 않겠나"라며 "그런 관점에서 이해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황 대표는 "한두 가지 이야기들이 나왔는데 그보다도 종합적으로 다음 총선에서 이길 수 있는 공천, 그러면서 공정한 공천을 하겠다"며 "지금 가장 어려운 경제를 살릴 수 있는 공천을 하겠다. 분명한 공천 기준을 갖고 총선을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황 대표는 같은 지역에서 3선을 하는 경우에 있어 공천 배제 가능성에 대해 "너무 나가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선거에서 이기는 공천이 되도록 하겠다. 그렇지만 국민이 원하지 않는 공천이 돼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또한 황 대표는 "어렵기 때문에 그렇게 해야 한다. 정치적인 공천이 아니라 민생을 살리는 공천, 경제를 살리는 공천을 하겠다"며 "어느 곳이라고 기준이 달라질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런 객관적인 공천을 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