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회의원 정수 확대는 후안무치의 극치"<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의원정수 10% 확대를 주장한 것과 관련 "소위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민의에 반하는 베네수엘라형 선거 제도로서 도저히 우리가 도입해서는 안 되는 제도이고 국회의원 정수 확대는 후안무치의 극치"라고 일갈했다.

특히 홍 전 대표는 "4선 국회의원을 지내면서 나는 대한민국 국회의원은 200명이면 충분하다는 것이 내 일관된 주장이었다"며 "비례대표제는 미국처럼 폐지하고 전원 지역구 의원으로 하자는 것이 내 주장"이라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또 "지난번 패스트트랙을 강행처리 할 때 그 법이 종국적으로 통과되려면 국회의원 정원을 10% 늘려 330명으로 해야 될 것이고 그렇게 해야 지역구에 영향이 없기 때문에 국회의원들이 찬성할 것이라고 예측한 바가 있었다"며 "그 예측대로 그 법을 추진하고 있는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의원 정수 10% 확대를 지금 주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홍 전 대표는 "한국당 일각에서는 비례대표 수를 더 줄인다면 야합해 줄 수도 있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다"며 "한국당이 야합에 동조하려는 것은 패스트트랙 수사와 맞바꾸려는 시도로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