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강기정 수석 더 이상 국회에 오는 것, 무의미하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6일 "강기정 수석에 대해선 더이상 언급할 가치가 없다"며 "엊그제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서도 이미 바른미레당 원내대표와 저는 강 수석이 더 이상 국회에 오는 것은 무의미하다 말했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강 수석이 국회에 올 이유는 없다고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며 "청와대는 이번 운영위 국정감사에서 나타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의 잘못된 인식과 대응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물어 줄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은 지난 1일 운영위의 청와대 대상 국정감사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에게 한 '우기지 좀 마세요'라고 발언하자 "우기다가 뭐냐"고 따지고 맞받아치며 언성을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이와 관련 청와대에 유감을 표명하며 강 수석의 경질이나 청와대의 사과가 있기 전까지 민주당에 협조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봉렸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는 상황의 엄중함을 모르고 정의용 실장 엄호에 나서고 있다"며 "자료까지 내며 야당을 거짓말쟁이로 몰아간다. 안보에 대한 기초적 사실마저도 답을 하지 못하며 북한의 (미사일) 신형 4종 세트를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정 실장은 억지를 부리며 명백한 안보불안을 덮기에 급급하고, 급기야 우리 안보가 불안해야 하냐며 거짓말을 합리화하고 있다"며 "여당은 청와대 보좌진의 말썽을 말릴 생각은 못하고 그 와중에 야당 탓을 하며 책임을 떠넘기고 있다. 올해 경제성장률이 2%가 안되는 것도 한국당 탓이라 한다"고 빈발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황당하기 짝이 없다"며 "이런 여당은 처음 본다. 문제를 고칠 생각은 하지 않고 문제가 터지면 야당에 뒤집어씌울 생각만 하는 여당, 답답하기가 그지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