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대성호 화재사고 실종자, 수색 총력 쏟아달라"<사진=국무총리실>

[노동일보] 이낙연 국무총리는 2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에서 열린 제주어선 화재사고 상황점검회의에서 제주 해상에서 발생한 대성호 화재사고와 관련 "한 분은 안타깝게도 생명을 잃었고 열한 분은 찾지 못하고 있다"며 "관계 기관은 수색에 총력을 쏟아달라"고 밝혔다.

이 총리는 또 "사고를 파악한 직후 우리는 해경 선박, 군 함정, 항공기와 민간 선박까지 동원해 구조와 수색에 나섰다"며 "그러나 아직 한 분을 모셨을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총리는 "관련기관은 실종자 가족들께 모든 상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설명해 드리고 모든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마음을 세심하게 써달라"며 "화재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바다가 춥기 때문에 배에서 난방기기를 많이 쓸 것이다. 해양수산부는 선상 안전을 점검해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총리는 수색을 하는 관계자들에게 안전을 강조하며 "수색에 최선을 다해 주시되 자신과 동료의 안전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란다"라고 역설했다.

이런 가운데 갈치잡이 어선인 대성호는 전날 오전 제주 차귀도 서쪽 76㎞ 해상에서 조업 중 화재가 발생해 선체 대부분이 불에 탔으며 선원 12명(한국인 6명 베트남인 6명) 중 1명이 사망했고 11명은 실종됐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