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문재인 대통령, 구급차에 실려 가는 제1야당 대표 보고도 전화 한 통 없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자당의 황교안 대표 단식투쟁으로 인한 건강악화의 병원 후송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은 결국 구급차에 실려 가는 제1야당 대표를 보고도 전화 한 통 없다"며 강하게 성토했다.

나 원내대표는 "어제 황 당대표가 결국 의식마저 잃는 극한 상태에 빠져 급히 병원으로 이송됐다"며 "다행히 의식은 겨우 회복됐으나 단식에 따른 악화된 건강은 여전히 위중하다. (그런데)문재인 대통령은 끝끝내 제1야당의 절규와 호소를 이렇게 비정하게 외면할 것인지 묻고 싶다. 결국 구급차 실려 가는 제1야당 대표를 보고도 전화 한 통 없다"고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문 대통령 스스로 사람이 먼저라고 하지 않았나"라며 "사람보다 공수처 칼날이, 의석수 몇 개가 먼저냐. 조롱을 늘어놓기 바쁘더니 분위기가 심상치 않자 마지못해 오는 몇몇을 보며 정치 환멸을 느낀다"고 일갈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제1야당을 멸시와 증오의 대상으로만 여기는 정권 모습에 좌절감을 느낀다"며 "목숨 걸고 투쟁하는 제1야당 대표에게 불법 부의는 너무 잔인하다. 언제까지 야만 정치를 할 것이냐. 줄줄이 터져 나오는 권력형 게이트 소식에 국민들은 공수처를 근본적으로 의심하고 있다"고 지적과 함께 질타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황 대표의 단식은 끝나지 않았다. 우리 모두가 황교안"이라며 "오늘부터 한국당은 단식을 이어나간다. 그리고 또 다른 황교안이 나타날 것이다. 제발 불법 패스트트랙 폭거를 멈추고 공정과 대화의 정치를 복원하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