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투쟁하되 협상 하게 되면 이기는 협상 하겠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은 9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및 정책위원회 의장 선출 의원총회에서 "공수처법과 연동형비례제 선거법은 악법이다. 절대 반대하지만 민주당이 다수의 힘으로 밀어붙이는 현실 앞에서는 협상을 외면할 수만은 없다"며 "투쟁하되 협상을 하게 되면 이기는 협상을 하겠다"며 "내주는 것은 줄이고 최대한 많이 얻어내는 이기는 협상을 하겠다"고 밝혔다.

심 의원은 또 "아시다시피 내년 총선은 자유민주주의가 살아남느냐를 가르는 중대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그래서 문재인 정권과 맞붙어 처절하게 싸워야만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심 의원은 "저랑 김재원 의원 모두 원내수석부대표를 지내 민주당과의 협상경험도 많다"며 "더구나 김재원 의원님은 우리당 최고의 전략가다. 저와 김재원 의원이 환상의 콤비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심 의원은 "여당과 협상하는데 경력은 무시하지 못한다. 정부여당과 싸우려면 우리는 야당으로서 그들보다 체급이 더 높거나 최소한 같아야 한다"며 "선수에서나 민주화운동 경험에서나 저는 민주당 누구한테도 밀리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심 의원은 "만일 협상이 잘 안 되고 공수처법이 원래의 괴물 모습 그대로라면 차라리 밟고 넘어가라고 하겠다"며 "연동형비례 선거법도 반대다. 그러나 무작정 반대만 하는 것은 아니고 민주당이 수정안을 제시하면 살펴본 후 대응하겠다. 공천은 절대 객관적이고 공정하고 투명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