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문희상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 민주사회 말살한 주범"<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26일, 0시가 넘어 공직선거법 개정안에 대한 필리버스터가 종료되자 국회 로텐더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 마땅히 본회의를 열어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표결하려는데도 민주당과 문희상 국회의장이 회피하려는 꼼수를 쓴다"며 "홍남기 방탄국회라는 듣도보도 못한 희한한 수까지 동원하는 문희상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은 민주사회를 말살한 주범"이라고 일가했다.

심 원내대표는 또 "홍 부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제출됐는데 72시간 이내에 국회 본회의에서 결해야 한다. 그 72시간이 오늘 26일 오후 8시"라며 "본회의가 열리면 탄핵소추안을 표결해야만 하는데 그 탄핵소추안을 피하고자 본회의를 연기해 홍남기 방탄국회'를 만들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런 가운데 자유한국당이 발의한 홍남기 부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은 지난 23일 본회의에 보고됐으며 이같은 국무위원 탄핵소추안은 본회의 보고 후 24시간 이후 72시간 이내 무기명 투표로 표결해야 한다.

본회의 보고 후 24시간 이후 72시간 이내 무기명 투표로 표결을 못하면 자동 취소된다. 이에 이날 본회의가 열린다면 표결을 피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심 원내대표는 "국회를 열지 않겠다고 해버리니까 우리도 본회의를 열 방법이 없다. 대단히 안타깝다"고 말했다.

특히 심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쪼개기 임시국회를 열며 선거법과 검찰개혁법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법안 처리에 나선 것을 놓고 막을 방법이 있느냐는 기자질문에 대해 "대단히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국회의장이 쪼개기 본회의를 하겠다고 하면 물리적 방법이 없다.  자유민주주의 지켜내도록 하겠다. 국민들께서 함께해주길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