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연기대상 시상자로 왜 나왔나?<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KBS 연기대상 시상식과 관련, 2일 KBS측이 해명에 나섰다.

이에 지난 연말에 KBS에서 진행된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시상자로 무대에 섰던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시상자로 왜 나왔느냐는 의문이 증폭됐다.

KBS 드라마가 중소기업 제품 판매에 도움을 줬다는 것이 박 장관이 시상자로 선정된 이유라는 것이다.

반면 이날 KBS 측은 홍보팀 이메일을 통해 이같은 의문에 대한 해명 입장문을 보냈다.

입장문에는 "드라마와 중소기업의 상생관계를 감안해, 연기대상 제작진과 중소벤처기업부가 협의해 담당 장관이 KBS드라마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시상자로 출연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입장문에는 또 "KBS 드라마가 만들어낸 한국에 대한 호감이 품질은 우수하지만 대기업에 비해 인지도 면에서 취약한 우리 중소기업 제품의 판매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지난 1일 KBS 사내 게시판에는 "장관이 시상자로 나온 이유가 궁금해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KBS 내부에서 조차 곱지 않은 시선으로 보고 있다.

이날 KBS공영노조 측은 성명서를 통해 "시상식에 금품을 받은 대가로 장관을 출연시킨 것은 김영란 법을 포함한 실정법을 위반한 것이 아닌가"라며 "감사실은 즉각 감사를 실시하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