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청와대 인사, 총선 출마는 바보들의 행진"<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날 열리는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 "입법부 수장을 지낸 정세균 후보자가 행정부 총리로 가는 것은 삼권 분립 정신을 정면으로 훼손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심 원내대표는 또 "정 후보자가 20대 국회에서 동료 의원에게 검증받는 것은 유감스럽다"며 "청문회장에 앉기 전에 자신의 모습이 어떻게 비칠지 부끄러운 마음으로 성찰해야 한다"고 일갈했다.

이어 심 원내대표는 "정 후보자는 여러 의혹에 대해 자료 제출을 거부하고 있는데, 한국당 인사청문위원들이 자료 제출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냈음에도 국회를 무시하고 있다"며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심 원내대표는 "20여 년간 지속됐던 수억 원대의 사인 간 채무를 총리 지명 열흘 전에 일괄 처리했고 기본적인 차용증, 이자내역 등 관련 자료를 제출하지 않고 있다"며 "배우자가 상속받은 7억 원의 임야 매매 자금도 출처가 불분명하고 포스코 송도 사업 이권 개입 의혹 역시 해명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심 원내대표는 전날 청와대 조직개편과 대해서도 "70여 명의 청와대 인사들이 총선을 뛴다고 잇달아 사표를 내면서 청와대 인사가 소용돌이에 빠졌다"며 "총선 출마는 바보들의 행진"이라고 질타했다.

여기에 심 원내대표는 "문제는 문재인 대통령으로 자기 밑 사람이 문재인 간판을 다는 것에 대해 아무런 얘기를 안 한다"며 "문 대통령의 속셈은 분명하다. 자기 사람을 잔뜩 내보내서 21대 국회를 친문 의원으로 가득 채워 국회를 통법부로 만들고 퇴임 후 안전판을 국회에서 마련하겠다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 원내대표는 국회사무처가 자유한국당 김명연 의원을 고발한 것에 대해서도 "당사자 이야기는 한마디도 안 듣고 고발했는데, 확인되지 않은 언론 보도를 갖고 실명 고발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명백한 야당 의원에 대한 명예훼손이자 야당 탄압"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국회사무처는 지난해 말 공직선거법 개정안 표결 당시 국회 경위에게 중상을 입힌 혐의로 김 의원을 고발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