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추미애 검찰인사)전두환 시절에도 없던 일"<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1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최근 검찰 인사와 관련해 검찰 대학살 인사라고 일갈했다.

이날 심 원내대표는 "전두환 시절에도 없던 일"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퇴임한 후 드러날 수 있는 가족 측근의 범죄를 암장하기 위해 권력에 아부하는 인사들로 채우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번 인사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함께 문 대통령의 앞잡이 노릇을 할 것"이라며 "전두환보다 심하다. 검찰 핵심부를 권력이 통째로 들어냈다. 역사는 문 정권을 전두환 독재를 능가하는 최악의 독재정권으로 기록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특히 심 원내대표는 추미애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이 항명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애 대해 "검찰 인사는 법무부장관이 검찰총장과 협의해야 하는데, 이제는 윤(검찰총장)이 항명을 했다고 뒤집어씌우고 있다"며 "이낙연 총리는 윤 총장을 조사하라고 하고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윤 총장이 항명했다고 하는 것은 윤 총장을 압박해서 사퇴하라고 하거나 경질 명분을 만들기 위하 것"이라고 비판했다.

심 원내대표는 또 "검사장급을 좌천시킨 데 이어 중간간부에 대한 2차 학살도 계획 중"이라며 "정권에 대한 범죄수사를 흔적도 없이 날려보내고 검찰을 친문 하수인으로 채우겠다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심 원내대표는 "오늘 청와대 앞에서 문 정권을 강력하게 규탄할 것"이라며 "국민을 위해 쥐어준 칼이지 정권의 범죄 수사를 없애기 위해 쥐어준 것이 아니다. 검찰 대학살 인사를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심 원내대표는 정세균 총리 후보자 임명 동의에 대해서도 "검증위 운영과 추가청문회 기간을 오늘까지로 하고, 청문보고서 채택하도록 노력한다는 약속을 해 주어야만 검증위를 구성할 수 있고 말하고 있다"며 "민주당의 태도가 오만하다"고 질책하 듯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정 후보자 검증위원회 구성을 조건없이 받아들이고 청문회 때 내지 않았던 자료도 즉각 내야 한다"며 "13일 임명동의안을 일방적으로 처리하는 폭거를 일으킨다면 총선서 좌파독재 반드시 심판하자는 분노 목소리 터져나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정 후보자는 어제는 임야에 이어 아파트도 다운계약서를작성했다는 새 의혹도 나왔다"며 "인사청문회는 검증이 우선, 청문보고서 채택은 다음이다. 민주당은 화성동탄택지개발 연루 의혹 등이 전혀 소명되지 않았음에도 13일 인사검증위를 기피하겠다고 떼를 쓰고 있는것"이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