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유승민 의원 포함한 새로운보수당 인사들과 통합 우선으로 두고 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재원 정책위의장은 17일 tbs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보수통합과 관련 "지금 당장 새보수당 쪽 분들의 생각이 강력하다"며 "유승민 의원을 포함한 새로운보수당 인사들과 통합을 우선으로 두고 있다"고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또 "보수통합 과정에서 우리공화당 측에서 합류하면 통합이 너무 복잡해지고 어려워진다는 현실 인식이 있다"며 "1차로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 참여하고 있는 분들과 통합 작업이 끝나야 그다음 단계로 우리공화당과 통합를 진행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실제로도 그런 로드맵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정책위의장은 "만약 새보수당과 통합에 있어 성공한다면 단계별로 통합할 수 있는 것이고, 그것이 어려워진다면 선거연대까지라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다"고 통합에 대한 생각을 내비쳤다.  

또한 김 정책위의장은 "그동안 어려운 과정을 거쳐 혁통위가 만들어졌는데 갑자기 우리당과 새보수당 의원들만 참여하는 보수통합 논의를 하자면서 이렇게 된 것"이라며 "새보수당이 가장 중요한 통합의 주제이긴 하지만 어렵게 추진하게 된 혁통위에서 여러 가지 허심탄회한 논의를 하고 합리적인 안이 도출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게 개인적인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지금 보수진영은 사분오열돼 있다. 심지어 태극기 세력부터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대표까지 함께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혁통위를 구성했다"며 "혁통위에서 여러가지 제반 논의를 좀 더 지속해 정말 하나로 만들어내면 좋겠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 정책위의장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비례○○당' 사용불허를 내린 선관위의 판단에 대해 "비례대표 추천용 전담 정당을 구성하고 있다"며 "보수통합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이 돼 새로운 당이 만들어지고 당명이 바뀐다면 비례정당은 자매정당이 되기 때문에 그 당과 어떤 일체감을 보여줄 수 있는 당으로 이름을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