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임종석씨, 국민을 개 돼지로 만들지 마세요"<사진=진중권전교수페이스북>

[노동일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임종석씨, 국민을 개, 돼지로 만들지 마세요"라고 일갈했다.

이날 진 전 교수는 "젊은 피 수혈이니 뭐니 해서 정치권에 들어온 게 바로 엊그제 같은데, 그 젊은 피 정치인이 작년 11월에 갑자기 정계은퇴를 선언했습니다"며 "제도권정치를 떠나 통일운동에 전념하겠다고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라고 밝혔다.

진 전 교수는 또 "(그러나)민주당에서 다시 그를 부르는 모양입니다. 본인도 나갈 생각이 있구요"라며 "그런데 해놓은 말이 있으니 뭔가 구실이 필요해진 거죠. 그래서 지금 이해찬과 이낙연이 나서서 바람을 잡는 겁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진 전 교수는 "정치인이 국민 앞에서 '은퇴하겠다'고 약속을 했습니다. 그것도 누가 시킨 게 아니라 본인이 자발적으로 국민들 앞에서 한 그 공적인 약속을 그것도 불과 두 달 만에 뒤집으려 하는 겁니다"라고 지적하듯 질타했다.

또한 진 전 교수는 "유명한 영화의 대사대로 이 분들이 국민 알기를 아예 '개, 돼지'로 보는 거죠"라며 "자기들이 뭔 짓을 해도 국민들은 주는 대로 받아먹고, 시키는 대로 짖을 거라 믿기에 저러는 겁니다"라고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정치인이 국민을 앞에서 공개적으로 한 약속입니다. 가벼이 여기지 마세요"라며 "정계은퇴가 어디 쇼핑몰에서 물건 주문했다가 마음 바뀌었다고 취소하는 그런 문제인가요? 임종석씨는 정치인의 발언이 갖는 무게를 알 거라 믿습니다. 작년 11월에 정계은퇴 하셨어요. 그 발언, 온 국민이 들었습니다"라고 정치 은퇴 약속을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