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오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문재인 정권 해도해도 너무한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은 27일 국회에서열린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서 "이 정권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3년째 햇빛을 못 보게 하고 있다"며 "하루빨리 구속에서 해제하길 바란다. 대통령을 비롯해 책임 있는 사람들이 나서서 결단을 내려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 석방과 관련 "저의 개인적 소견"이라며 "공관위에서 논의할 사안도 아니고, 공관위 회의에서 얘기하기도 적절하지 않지만, 따로 얘기할 기회가 없을 것 같아서 평소의 생각을 말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또 "구정 연휴를 맞아 박 전 대통령의 석방 소식을 기다리고 있었다"며 "제가 말하는 것이 박 전 대통령 석방에 방해가 될까 봐 침묵을 지켰는데, 이분이 구속된 지 3년째 되고 있다. 이 정권이 해도해도 너무한다"고 일갈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정치를 오래한 사람 입장에서 예측한다면, 박 전 대통령이 구속된 지 3년이 넘는다면 이 정권은 큰 낭패를 볼 것"이라며 "평소에는 인권과 생명을 주장하던 사람들이 박 전 대통령의 구속에 대해서는 전부 책임전가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공관위에서 공천에 대한 논의와 관련 황교안 대표와는 독립되어 진행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하지만 황 대표와 같은 한팀(원팀)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이에 김 위원장은 "업무적으로는 명확히 분리됐지만, 공관위가 잘못됐다고 해서 황 대표가 책임에서 면제되는 것이 아니다"며 "황 대표와 우리는 원팀, 한팀이라는 것을 각별히 이해해달라"고 역설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문재인 정권에서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공천에 대해 낙하산 공천, 대통령 측근 공천이라고 규정하며 강력한 대응을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20대 국회도 청와대 심부름 센터 역할로 인해 삼권분립이 형해화 됐다"며 "이제는 청와대의 낙하산 부대가 국회를 점령하겠다는 것과 다름없다. 586 운동권들이 다시 21대 국회 전면에 나서면 사회주의식으로 헌법을 개정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김 위원장은 "국론 분열을 야기하고 자기 맘에 안 들면 적으로 간주해 무책임한 짓을 하고 있다"며 "이러한 세력들이 배지를 다른 일이 없도록 전심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