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원종건)제2의 조국, 조국 주니어입니다 당에서 각별히 모셔야죠"<자료사진>

[노동일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2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논란이 일고있는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2호' 원종건씨에 대해 "이 친구 제2의 조국, 조국 주니어입니다. 당에서 각별히 모셔야죠"라고 일갈했다.

진 전 교수는 또 "원종건의 영입철회에 반대합니다. 입으로는 페미니즘 외치며 몸으로는 여성혐오와 데이트 강간. 이 위선이야말로 지난 몇 달 간 당정청과 그 지지자들이 목숨 걸고 수호해온, 민주당의 핵심가치 아닙니까?"라고 지적하며 질타했다.

이어 진 전 교수는 "솔직히 너희 중에서 위선 안 떨어본 놈 나와 봐. 세상에 한 줌의 위선 없이 깨끗한 놈 있어? 이게 민주당의 철학이잖아요"라며 "게다가 무죄추정의 원칙이 있잖아요. 대법원 판결 떨어질 때까지 다들 입 다무세요. 민주당의 정체성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젊은 인재니까요"라고 비꼬았다.

또한 진 전 교수는 "정봉주랑 세트로 내보내면 딱 좋겠네. 민주당의 전통이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진다는 시각적 메시지"라고 질책하듯 밝혔다.

이런 가운데 원종건씨에 대해 지난 27일 인터넷을 통해 원씨의 전 여자친구라는 A씨가 글을 올려 "원씨는 여자친구였던 저를 지속적으로 성 노리개 취급해왔고 여성혐오와 가스라이팅으로 저를 괴롭혀왔다"고 밝혔다.

A씨는 또 "원 씨가 했던 행동들은 엄연히 데이트폭력이었고, 전 진심으로 사과를 받고 싶었는데 그는 전혀 미안하다고 하지 않았다"며 "구글에 원종건만 검색해도 미투가 자동으로 따라붙는다. 지금은 내려갔지만 네이버에도 해당 단어가 뜨곤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A씨는 "명예훼손으로 고소 당하는 거 전혀 무섭지 않다"며 "제가 말한 사건들은 증거자료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쓴 명백한 사실이기 때문에 사실적시 명예훼손으로 고소한다면 본인의 만행을 인정한다는 의미가 된다. 공인이 아니어도 충분히 비판받아 마땅한 사건인데 이대로 묻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