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우한 폐렴 공포, 좀 처럼 사그라질 기미 보이지 않고 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중국인 입국금지 청원자가 삽시간에 50만명을 돌파한 사실을 정부는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며 문제인 정부의 종합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황 대표는 또 "우한 폐렴 공포가 좀처럼 사그라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며 "국민 생명과 안전 앞에서 여야도, 진영 논리도 있을 수 없다. 정부의 대응책 마련에 한국당은 초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황 대표는 "그러나 이미 곳곳에서 조기 대응의 미비점이 드러나고 있다"며 "4번째 확진자의 관리 소홀 실패는 온 국민을 겁에 질리게 만들고 있다. 우한에서 온 단체 관광객이 서울 시내 면세점을 방문하는 등 정부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많다"고 지적했다.

또한 황 대표는 "지금 청와대가 우한 폐렴 명칭이나 고치고 있는데 거기에 신경 쓸 만큼 여유로운 상황이 아니다"며 "중국인 입국금지 청원자가 삽시간에 50만명을 돌파한 사실을 정부는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질타했다. 

황 대표는 이어 "문재인 정부가 우한 폐렴 확산 차단보다 반중 정서 차단에 더 급급하다"며 "고질적인 중국 눈치 보기에 국민은 불안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황 대표는 "입국시 방역체계 강화, 의심환자의 철저한 관리, 대국민 실시간 정보공유, 어린이집 등 면역 취약계층 밀집시설 방역 강화 등이 시급하다"며 "자영업, 숙박업이 입을 타격을 최소화 할 종합지원책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당장 3월 중국인 유학생 대거 입국 대책도 잘 세워야 한다"며 "우한 교민 격리시설 운영에 따른 천안 주민들의 우려도 가벼이 볼 수 없다. 한발 짝 앞서 움직이는 정부 모습이 우한폐렴 패닉 장기화를 막을 수 있다. 한국당도 대응책 마련과 입법 대응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