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훈 "자유한국당 (합당)제안 받지 않으면 합당 자체 물 건너갈 수 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새로운보수당 이혜훈 의원은 10일 MBC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한국당이 여러 이유를 들어 신설합당을 피해 가면 합당은 무산되나'라는 프로그램 사회자의 질문에 "그럴 가능성도 배제하긴 어렵다"며 "자유한국당이 제안을 받지 않으면 합당 자체도 물 건너갈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이 의원은 유승민 보수재건위원장의 보수진영 합당 제안과 관련, 이같이 말한 뒤 "신설합당 준비를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혁신통합추진위원회가 추진하고 있지 않나"며 "황 대표가 지금와서 없었던 일처럼 한다면 보수 전체가 국민들에게 신뢰받기 어려운 상황으로 내몰릴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유 위원장의 불출마 선언에 대해서는 "보수의 변화와 혁신이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유 위원장이) 혁신의 마중물을 자기희생으로 고민하고 있구나 감지했었다"며 "대권주자에게는 국회 상황에서 배제되기 떄문에 리더십을 행사하기 어렵다. 대권주자로서 보면 최대의 희생"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의원은 유 위원장의 총선 유세 지원 가능성에 대해서는 "합당이 어떤 식으로 될 것인가 다르다"며 "유 위원장은 당을 하나 만들어서 한국당과 새보수당 둘다 거기로 들어가는 신설합당을 얘기한 것이다. 유 위원장이 얘기하는 부분들이 어느 정도 지켜지는지에 따라 선거유세든 뭐든 달라지지 않겠나"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