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나의 고향 출마 기득권 고수라고 비판하는 것, 참으로 유감스럽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는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자유한국당을 향해 "그동안 할만큼 했다. 이제 그만 놓아달라"며 "일부 보수·우파 진영에서 종로 출마, 야당통합 결정을 희생으로 포장하고, 나의 고향 출마를 기득권 고수라고 비판하는 것은 참으로 유감스럽다"고 반발하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에 자유한국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은 전날(9일) 경남 밀양의 홍 전 대표 사무실을 찾아 회동을 갖고 '험지' 출마를 재차 권유했다. 하지만 홍 전 대표도 재차 반대입장을 고수했다.

홍 전 대표는 또 "국회의원의 3분의 2는 고향에서 출마하고 있고, 나는 험지 25년 정치 끝에 정치 마무리를 고향에서 하겠다는 생각으로 첫 고향 출마를 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고향에서 국회의원을 했어야 기득권 운운 할수 있는데 그게 왜 기득권 고수인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어 홍 전 대표는 "어떤 사람은 탄핵에 앞장서 한국 보수 궤멸에 지대한 공헌을 했고, 어떤 사람은 입당한지 1년 밖에 안돼 당에 전혀 공헌 한 바도 없다"며 "그분들의 결정은 당을 위한 희생적 결단이 아니라 당연한 수순"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홍 전 대표는 "나는 지난 25년간 흔들림 없이 이 당을 지켜왔고, 당을 위해 수없는 희생적 결단을 해왔다"며 "지친 심신을 추스르고 고향에서 다시 일어서기 위해 고향 출마 한 번쯤은 해도 될 자격이 있다고 본다. 자의로 탈당할 생각은 추호도 없다. 잘못된 여론전에도 나는 흔들리지 않는다"고 강한 의지를 내보였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