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검찰, 필요하다면 문재인 대통령 혐의도 수사해야 한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의 '청와대 선거 개입 의혹' 수사에 대해 "총선까지 두 달 남았는데, 그사이 어떤 치밀한 증거인멸과 말 맞추기가 진행될지 모른다"며 "검찰은 필요하다면 문재인 대통령의 혐의도 수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또 "대통령의 강한 의지, 직접적인 지시 없이는 절대 시행이 불가능한 선거 공작"이라며 검찰은 주변만 건드리지 말고 진원지를 파헤쳐야 하며, 대통령도 당당하다면 수사에 응해야 한다. 문 대통령의 침묵은 묵시적인 혐의 인정"이라고 일갈했다.

이어 황 대표는 "대통령의 퇴진 시위 요구가 있으면 광장에 나와 직접 소통하고 설득하겠다는 약속을 기억하라"며 "검찰도 전임 비서실장, 민정비서관의 기소 여부를 총선 이후에 결정한다는 것을 이 정권의 압박에 위축된 것인가"라며 "사실상 부정선거의 총 기획자인 문 대통령에 대한 수사 필요성이 제기되는 상황에서 속도 조절이 무슨 말인가"라고 질타했다.

또한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은 지난 2019년도 고용의 양과 질이 뚜렷하게 개선됐다고 거짓말을 했는데, 초단시간 불안정 일자리만 대폭 늘었고 양질의 일자리는 줄었다"며 "고용의 양과 질이 개선됐다는 건 어처구니없는 왜곡·날조"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