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대구 경제부시장과 회의 함께 해<사진=청와대>

[노동일보]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대구시 공무원과 함께 한 것으로 알려져 26일 청와대에 비상이 걸렸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의 지난 25일 코로나19와 관련 대구를 방문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대구시 공무원이 배석했다는 것이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사태 대응을 논의하기 위해 전날(25일) 대구를 찾아 대구시청에서 특별대책회의를 주재했다.

특별주재회의에는 코로나19 확진자 밀접 접촉자로 확인된 대구 경제부시장이 참석했다.

코로나19 확진자는 대구 경제부시장의 비서로 전날(25일) 오후 늦게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특히 문 대통령이 특별대책회의를 주재할 때만 해도 대구 경제부시장 비서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결과는 나오지 않은 상태여서 확진자로 분류되지 않았다.

청와대는 이 같은 코로나19 확진자 사실이 알려지자 당시 회의에 배석한 청와대 관계자 및 취재진에 1주일간 자가 격리를 권고했다.

이날 청와대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2월 25일 대구 일정팀은 대구 부시장 비서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음에 따라 부시장과 접촉 및 동일 공간 경유자로 분류하여 오늘부터 7일간 자가 격리해 달라"며 "자가 격리 중 증상인 발열, 호흡기 등이 나타날 시 다음 단계 1339, 선별진료소로 연락해 감염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