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모자라는 마스크 공급)행정당국의 실수"<자료사진>

[노동일보] 박원순 서울시장은 3일 KBS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공급이 한참 모자라는 가운데 "서울시는 사회적기업을 지원해 마스크 생산을 늘리거나 봉제공장에서 면 마스크를 생산해 대체 필터를 부착하는 대체재 개발과 대체 기술 개발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행정당국의 실수이자 문제"라고 밝혔다.

특히 박 시장은 신천지예수교 이만희 총회장의 전날(2일) 기자회견에 대해 "서울시가 고발을 했기에 그나마 한 달 만에 처음으로 국민 앞에 나타난 것"이라며 "지금 단계에서는 강제수사를 하거나 사회적 압박을 행하는 길밖에 없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또 "방역당국이 원하는 것은 형식적 사죄나 큰 절이 아니라 책임감 있는 태도와 구체적 대책"이라며 "신자 명단과 모임 장소를 정확히 공개하고 신자들에게도 공개하도록 지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시장은 "신천지 문제가 현재 가장 부하를 많이 주는 업무"라며 "조사를 거부한 신도 380명은 경찰과 협조해 끝까지 찾아낼 생각"이라고 신천지 거부자에 대한 강력 조사를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는 지난 1일 이만희 총회장 등 신천지 지도부를 살인죄, 상해죄 및 감염병 예방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으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해 놓은 상태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