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두 장관, 국군의무사령부 수도병원 찾아 코로나 19 총력대응 당부<사진=국방부>

[노동일보]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16일 오후, 국군의무사령부와 수도병원을 방문하여 코로나 19 대응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군 의료 및 지원인력의 노고를 치하하고, 현 상황 장기화에 대비한 군 의료인력 및 병원 등에 대한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정 장관은 국군의무사령부에 설치된 방역대책본부에서 국군대구병원장, 대전병원장 등 군병원장들과 국군의학연구소장 등 의무사 예하 주요직위자 15명 등이 참석한 화상회의(VTC)에서 코로나 19 대응을 위한 우리 군의 지원현황을 보고받고, 현장에 투입되어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군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특히 정 장관은 코로나 19 대응 현장에서 휴식, 식사 등 여러가지 제반 여건이 불비한 상황에서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군 의료인력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함을 표현했으며, 정부 차원의 집중적인 노력과 함께 우리 군의 지원이 코로나 19 상황 조기 안정화에 큰 힘이 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정 장관은 군 의료 및 지원인력들에게 코로나 19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최선을 다해 지원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또한 코로나 19 상황이 장기화 될 경우 우리 군에서 무엇을 준비하고,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에 대한 지침을 하달하고, 선제적 대응과 준비를 역설했다. 

이에 장기화에 대비하여 군의관, 간호장교 등 의료인력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보호하고, 이를 위해 현장에 투입된 군 의료인력들에게 보호장구와 마스크 등이 적시에 지급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더불어 코로나 19 이외의 일반적인 의료지원 부분도 소홀히 하지 말고, 가용한 의료인원과 시설을 이용해서 최대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되, 여건 제한 시 민간의료시설도 적극 이용하여 장병들의 건강 유지에도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