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우리공화당과 노선 차이 극복하지 못하고 중도하차 한다"<자료사진>

[노동일보] 자유공화당 김문수 전 공동대표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자유공화당 당원과 국민 여러분을 실망시켜서 죄송하다"며 "우리공화당과 노선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중도하차 한다"고 밝혔다.

이에 우리공화당은 "조용히 떠나는 것이 좋겠다"고 서로의 이견이 있는 의미로 답했다.

김 전 공동대표는 "저의 역량 부족으로 양당의 노선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중도하차 하게 되어 참담한 심경"이라며 "태극기와 십자가로 3년 동안 거리에서 싸워 오신 수백만 국민들의 성원에도 불구하고 4월 15일 총선에서 주사파 소탕이라는 뜻을 이루지 못하고 탈당하게 되어 죄송하다"고 설명했다.

김 전 공동대표는 또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주사파 척결이라는 대업을 마칠 때까지 저는 태극기 들고 백의종군하겠다"며 "박근혜 대통령과 이명박 대통령, 4명의 국정원장 등 희생자들과 문재인 주사파 일당과 용감하게 앞장 서서 싸우다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전광훈 목사를 생각하면 눈물만 흐른다"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당명을 자유공화당에서 다시 우리공화당으로 바꾼 우리공화당 대변인실은 '김문수 전 공동대표는 미래통합당에게 우리공화당을 통째로 갖다 바치겠다는 것 아닌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김문수 전 공동대표는 조용히 떠나 있는 게 좋겠다"고 밝혔다.

우리공화당 또 "김 전 공동대표는 '조용히 헤어지자'는 본인의 말을 스스로 깨뜨리면서, 우리공화당과 조원진 대표에 대한 허위사실이 포함된 말들로써 우리공화당과 조 대표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