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총선의 절대 명제이자 국민명령 요체는 문재인 정권 심판"<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회의에서 "이번 총선의 절대 명제이자 우리 국민명령의 요체는 문재인 정권의 심판"이라고 강조한 뒤 "(미래통합당 탈당의원)무소속 출마자들이 해당행위를 하고 있다. 당헌당규를 고쳐 영구 입당불허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또 "무소속 출마는 국민명령을 거스르고 문 정권 돕는 분명한 해당행위"라며 "당헌당규를 개정해서라도 영구 입당불허 등의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무소속을 돕는 방안들도 해당행위로 중징계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특히 황 대표는 "이제라도 무소속 출마를 접고 당의 행보와 함께 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어 황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은 눈 앞의 위기에만 집착해서는 진정한 위기극복을 할 수가 없다"며 "이 위기를 재도약의 계기로 만들기 위해서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당장 먹을 것도 없는데 추수를 생각하느냐는 분도 있지만 추수 종자까지 먹어버려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황 대표는 "정부는 마땅히 구제에 전념해야 하지만 구제 못지 않게 중장기적인 경제 비전이 필요하다"며 "최저임금의 급등과 노동시간의 급격한 제한, 소득주도성장 등 우리 경제를 기저질환에 빠지게 만든 아집을 막고 국민에게 자유로운 경제활동을 보장하겠다"고 역설했다.

같은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도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모든 것이 다 코로나에 묻혀버리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있지만, 저는 지난 3년동안 현 정부의 실정을 판단하는 선거로 본다"며 "여론조사 등등 걱정이 많지만 남은 시간 내 강력한 우리의 입장 천명하고, 선대본부 내에 코로나 경제비상대책위를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또 ""소상공인의 생계 유지를 위해 예산의 20%를 절감, 100조 정도의 재원 확보가 필요하다"며 "예산을 조정하려면 시간이 걸린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헌법에 보장된 대통령의 긴급명령으로 예산 조정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