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전 비서실장, 김주영 후보 지지유세 나서<사진=김주영후보>

[노동일보]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5일 오후 장기역 사거리 앞에서 경기 김포갑에 출마하는 김주영 후보에 대해 지지를 호소하며 "더불어 잘 사는 사회를 위해 노력해온 김주영 후보를 꼭 국회로 보내달라"고 밝혔다.

이날 임 전 실장은 "지금처럼 위대한 국민과 믿음직한 대통령, 투명한 정부가 힘을 합해서 위기를 더 잘 극복해갈 수 있을지 아니면 또다시 대립과 갈등, 소모적 정쟁에 빠져 국민들이 혼란 속에 아파해야 할지 이번 선거에서 그 방향이 결정된다"고 말했다.

임 전 실장은 또 "대한민국은 정치만 일류가 되면 위대한 국민과 함께 초일류가 될 것이라고 국민들께서 이구동성으로 말하고 있다"며 "정직한 대통령과 투명한 정부, 김주영 후보가 함께 힘을 합해서 김포시민의 안전, 나아가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국민 수준에 걸맞는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임 전 실장은 "코로나 위기 이후에도 경제위기라는 쓰나미가 몰려올 것이라고 전문가들이 이야기하고 있다"며 '위대한 국민, 믿을 수 있는 대통령, 투명한 정부가 코로나 위기와 경제위기를 극복해가자"고 말했다.

또한 임 전 실장은 "문재인 정부 탄생 과정에 가장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한 김주영 후보를 꼭 국회로 보내달라"며 "일하는 사람들의 권익을 지키고 더불어 잘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일생을 바쳐온 인물이 김주영 후보"라고 강조했다.

임 전 실장은 "김주영 후보는 늘 약자의 편에 서서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그동안 중앙정부와 지자체, 심지어 대통령과도 맞짱을 뜬 인물"이라며 "코로나를 이겨내고 닥쳐올 경제위기 극복에 꼭 필요한 사람"이라고 역설했다.

이에 대해 김주영 후보는 "임종석 전 실장은 노동문제, 경제문제 등 어려울 때마다 한밤중에도 핫라인을 열어두고 소통해왔다"며 "어려운 문제를 중재하고 마무리하기 위해 그동안 머리를 맞댄 임 전 실장이 김포까지 방문해 응원해주고 힘이 되어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대한민국은 어려울 때마다 국민적 단결된 힘으로 위기를 극복해왔다"며 "IMF경제위기때 금 모으기 운동을 했고 태안 기름유출 사고 때에도 온 국민이 너나 할 것 없이 기름때를 제거하러 태안으로 갔으며 작년 일본의 무역 침탈로 경제가 어려워질 때에도 전 국민의 단결된 힘으로 위기를 극복해왔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코로나19 극복은 물론 이어질 경제위기 극복, 김포의 숙원문제 해결을 위해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달라"며 "집권여당의 힘 있는 후보로서 압도적인 김포시민의 지지를 바탕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노동자가 함께 사는 공존의 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