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금태섭 떨어트려놓고 파렴치한 조국 받들겠다고 하는 게 지금 민주당의 작태"<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5일 대전 권역 선대위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이)금태섭 의원은 떨어트려놓고 파렴치한 조국을 받들겠다고 하는 게 지금 민주당의 작태"라고 일갈했다.

김 위원장은 또 "이 엄중한 때 정부여당이 조국 살리기 선거를 끌고 가는 게 과연 옳은 일인가? 민주당 후보 하나하나를 보면 단순한 거수기"라며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작년에 이미 국민 마음에서 탄핵을 받아 물러났다"며 "민주당이 과연 정당인지, 어느 한 사람의 추종 집단인지 구분이 잘 안 된다"고 비난했다.

이에 금태섭 민주당 의원은 이른바 조국사태때 사실상 조 전 장관이 문제가 있다는 소신 발언으로 당 안팎 친문(親文)세력으로부터 거센 공격을 받았다.

결국 금 의원은 지난달 12일 발표된 당 7차 경선 결과에서 공천을 받지 못했다.

특히 조 전 장관을 두둔했던 정치 초년병인 강선우 미국 사우스다코타주립대 교수가 공천을 받았다.

이어 김 위원장은 "이래서 과연 민주당 후보들이 국회에 들어간들 정상적으로 국회의원 역할을 다할 수 있겠나"며 "군사정권 때도 여당이 지금의 여당처럼 무력한 적이 없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