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코로나19)한마음으로 반드시 극복하고 다시 일어설 것"<사진=청와대>

[노동일보]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부활절을 맞아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아직 우리 앞에 남겨진 도전과제가 많고 마지막 확진자가 완치되는 순간까지 방역에 긴장을 놓을 수 없지만, 한마음으로 반드시 극복하고 다시 일어설 것"이라며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처럼 새로운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우리는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내야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또 "대한민국 역사는 부활의 역사로, 식민지에서 해방을, 독재에서 민주주의를, 절대빈곤에서 경제성장을 이뤘다"며 "크고 작은 희생과 헌신으로 사람과 자유의 소중함을 함께 지키는 우리 국민이 자랑스럽다"고 설명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부활을 통해 고난의 역사를 희망의 역사로 바꾼 예수 그리스도처럼, 우리 국민은 어려운 시기에 용기와 사랑을 실천하며 위기를 희망으로 만들어가고 있다"며 "특별히 희망이 필요한 때 부활절을 맞아 많은 교회가 예배를 축소하고 신도들은 가정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축하했다. 부활의 믿음으로 큰 사랑을 실천한 한국 교회와 신도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또한 문 대통령은 "많은 분이 코로나19 이후 세계가 문명사적 전환점 앞에 설 것으로 예측한다"며 "우리는 의료와 방역, 경제와 산업, 외교와 문화를 비롯한 전 분야에서 확연히 다른 세상과 맞닥뜨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