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심장 수술 받은 후 식물인간 됐다는 언론보도 나와<자료사진>

[노동일보] 일본의 한 주간지 매체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심장 수술을 받은 후 식물인간 상태가 됐다는 보도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주간지 슈칸겐다이(週刊現代)의 곤도 다이스케(近藤 大介) 편집위원에 따르면 중국 의료 관계자로부터 김 위원장의 상태와 관련해 이같은 내용의 상세한 경위를 전달받았다.

이에 이런 김정은 위원장의 식불인간 상태 내용은 지난 24일자 기사를 통해 보도됐다. 

일본 주간지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지방을 시찰하던 도중 갑자기 가슴에 손을 얹으며 쓰러졌고 동행하던 의료진은 황급히 심장 마사지를 했고 김 위원장을 인근의 한 병원으로 긴급 후송했다.

또한 북한은 김 위원장을 병원으로 옮긴 후 중국에 의료진을 파견해 달라고 긴급 요청했으며 중국은 약 50여명의 의료진을 평양에 파견했다.

특히 일본 주간지에 따르면 북한 의료진은 김 위원장 상태가 위독해 중국 의료진이 도착하기까지 기다리기 어렵다고 판단, 김 위원장의 심장 스텐트 시술을 긴급하게 시작했으며 북한 집도의사가 스텐트를 넣는 데 8분이나 소요됐고 8분 사이 김정은 위원장이 식물인간으로 변했다.

또한 일본 주간지는 중국 의사단이 도착했을 때 더 이상 손쓸 도리가 없었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