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민경욱 의원 부정선거 의혹)당 지도부에서 근거 없다고 결론 내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미래통합당 이준석 최고위원은 14일 MBC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민경욱 의원이 제기하고 있는 4​‧15총선 부정선거 의혹과 관련 "심재철 전 원내대표가 저와 다른 최고위원들과 상의해 의혹이 발생했던 초기에 여의도연구원이 알아볼 게 있으면 알아봐라는 식의 지시를 한 적이 있었다”며 "당 지도부에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근거 없다고 결론 내렸다"고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또 "일반 유권자분들이 보기에도 민경욱 의원이 당과 무관하게 독자적으로 본인의 의혹을 유튜브 채널들과 함께하면서 제기하고 있는 걸로 보인다"며 "개인으로서 할 수 있는 판단들이지만 당은 거기에 대해 지원하거나 동조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 최고위원은 "음모론이라고 한다면 기본적으로 기승전결이 있어야 되는 건데, 사전투표용지가 조작됐다면서 증거는 본투표용지라는 등 기승전결이 다 맞지 않는다"며 "보수의 품격이라는 문제가 달려있다. 민 의원이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민 의원은 최근 4​‧15총선 부정선거 의혹의 증거라며 자신이 입수한 투표용지를 공개한 후 부정선거의 결정적 제보자에게는 1500만원을 주겠다며 현상금을 걸었다.

반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민 의원이 공개한 투표용지가 경기도 구리시 선관위에서 유출된 것임을 확인하고 지난 12일 대검찰청에 수사를 의뢰했으며 사건은 의정부지검에 배당됐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