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저자세, 비굴한 자세 취하니까 북한 태도 오만방자해져"<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9일 CBS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북한이 '모든 통신선 전면차단을 선언하고 대남사업을 대적사업으로 방향전환한다'고 선언한 것에 대해 "북한의 내부 사정이 매우 어렵고 긴박해 이를 타개하기 위해서 판 흔들기에 나선 것"이라고 일갈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UN안보리 제재 지속으로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데다가 코로나 때문에 여러 가지 활동의 제약이 많고, 남측 지원이 좀 많을 것으로 기대를 했는데 시원치 않자 불만이 쌓여 있던 차에 대북 삐라 사건을 빌미로 온갖 욕설과 압박을 하면서 판 흔들기에 나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가 북한을 향해 날리는 대북전단(삐라) 살포를 막는 법제정을 추진중인 것을 놓고 "아주 자존심 상하는 일이다"며 강하게 비난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헌법상 표현의 자유, UN인권위원회에서도 북한 주민들이 다른 쪽의 사정을 전단이나 이런 걸 통해서 알 권리가 있다고 확인한 마당에 이런 식으로 계속 저자세, 비굴한 자세를 취하니까 갈수록 북한의 태도가 오만방자해지는 거 아닌가"며 "이런 일들이 되풀이되니까 북한이 대한민국 알기를 아주 그냥 어린애 내지는 안하무인으로 취급하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또한 주 원내대표는 "지금 이 정권은 간이고 쓸개고 다 빼주고 비굴한 자세 취하면서 하나도 상황을 진전시킨 게 없지 않나"라며 "보다 당당하게 대북관련 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