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야당, 원구성 지연 꼼수 부린다해도 절대 받아들이지 않을 것"<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이 원구성 지연 꼼수를 부린다해도 절대 받아들이지않을 것"이라고 "다음주부터 국회가 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또 "야당이 요구했던 대로 상임위원 정수조정 특별위원회를 구성했고 야당의 요구를 최대한 수용해 정수 조정에 합의했고 조정안은 오늘 본회의에서 처리할 예정"이라며 "야당도 상임위원 명단을 제출하는 일만 남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늦어졌던 원구성에 다시 박차를 가해야 한다"며 "12일에는 상임위원장 선출까지 마무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원내대표는 북한이 남북 통신연락선을 차단한 것과 관련 "의도가 무엇이든 어렵게 복원한 소통채널을 단절한 것은 매우 유감스럽다"며 "이번 사태는 탈북민 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에 의해 시작됐다. 공들인 탑을 무너트리는 분열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 원내대표는 (미래통합당이)연일 남남갈등을 부추기고 있다"며 "대북전단의 문제는 정쟁의 대상이 아니다. 야당이 됐다고 말과 입장이 바뀌어선 안 된다"고 일갈했다.

김 원내대표는 "백해무익한 대북전단 살포가 더이상 사회적으로 소모적인 논쟁이 되지 않도록 대북전단 살포 금지법을 발의하겠다"며 "올 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고 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도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와 폭염이 겹치는 초유의 상황을 대비해 세심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여기에 김 원내대표는 "정부는 전력 수급에 차질없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대책을 마련해달라"며 "기록적인 폭염에 대비해 전기요금을 덜어주는 방안도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